2017/06 40

간편하게 만드는 알리오올리오파스타 만들기

생각보다 어려울것 같은 레스토랑 요리 [알리오올리오] 하지만 집에 있는 재료로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올리브오일, 스파게티 면, 소금, 마늘만 있으면 기본적인 알리오올리오 파스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여기에 기호에 맞춰 허브, 베이컨을 준비하셔도 됩니다. 그럼 요리방법을 안내해 드릴께요. 먼저 스파게티면을 끓인 물에 삶아주세요. 삶은 물(면수)을 버리지 마시고 따로 보관해 주세요. 그런다음 마늘 8~10쪽을 얇게 편으로 썰어서 준비해줍니다. 프라이펜에 올리브유를 적당량 넣은다음 마늘을 넣어서 볶아주세요. 여기에 맛 좋은 마늘향을 느끼게 하려면 추가적으로 다진마늘을 넣어줘도 좋습니다. 어느정도 마늘향이 기름에 베어있다 싶으면 삶은 면을 넣어 함께 볶아주세요. 올리브유가 부족하다 싶으시면 한~..

승강기설치공사업 이한면허 팁까지 알아가자!

승강기설치공사업에 대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승강기는 생활에서 흔히 접할수 있는 시설물입니다. 하루에 평균적으로 4~5번 이상은 이용할 수 있을겁니다. 우리 실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이 공사업을 취득하기 위한 등록기준들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승강기설치공사업 자본금과 공제조합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공사업은 자본금이 법인과 개인 똑같이 2억이상 필요하며 이러한 자본금을 입증하기 위해서는 서류가 필요합니다. 이때는 각각 준비해야되는 서류가 다르기 때문에 잘 체크하셔야 하며 개인은 영업용자산평가액, 법인은 기업진단보고서를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법인사업자는 법인등기부등본에서 법정자본금 2억원이상인지 확인해주십시오 신용평가 등급에 따라서 C등급과 CC등급으로 나뉘는데 각 등급에..

휴가의 계절, 여행필수품을 꼭 챙기자

오늘은 휴가의 계절인 만큼, 모든 분들이 장기간, 단기간 여행을 준비하시고 계십니다. 여행갈때 꼭 챙겨야 하는 필수품을 안내해드리고자 합니다. 잘 보시고 꼭 챙겨가시기 바랄께요. 먼저 해외여행 갈 시 꼭 필요한것이 서류 복사본입니다. 여권은 꼭 들고 다니시고 비행기표, 신분증 및 보험카드등 호텔 예약 확인서를 반드시 복사해두셔야 합니다. 만약 휴대폰에 의존하여 폰으로 옮겨 놓고 대비를 하지 않으신다면 외국에서 폰이 먹통이 됐을때 난감해 지니, 꼭 오프라인서류로 준비해두셔야 합니다. 또한 긴 줄을 준비해주세요. 속옷이나 옷등을 빨고 널 곳이 없어 호텔등에 널어 둔다면 외국의 경우에는 중간에 청소하러 들어오는 분들에게 예의가 아니라고 해요. 그러니 항상 긴 줄을 준비하여 한곳에 널어두시는 것이 에티켓입니다...

주택건설업 영위하려면 ? 가장빠른 방법!

오늘은 건설업 중 주택건설업에 관해 체크 해보려 합니다. 주택이란 세대의 구성원이 장기간 독립된 주거생활을 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는 건축물의 전부 혹은 일부 및 그 부속토지를 말합니다. 이를 단독주택과 공동주택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주택의 분류는 상기 도표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본금은 법인은 3억이 필요합니다. 개인은 법인의 2배가량 준비하셔야 합니다. 법인은 납입자본금(등록자본금)과 실질자본금이 모두 준비 되어 있으셔야 하며 개인은 실질자본금인 통장거래내역 울 충족하셔야 합니다. 아울러, 주택건설업 면허는 공제조합 출자는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택건설사업자는 주택사업을 시행하려는 자이며 대지조성사업자는 땅 즉 토지와 관련 사업을 시행하려는 자를 의미합니다. 기술자는 ..

아이들간편식사 피자빵 만들어 먹기

오늘은 아이들간편식사인 피자빵 만드는 방법을 작성해보겠습니다.피자빵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몇가지의 재료만 있다면 가정집의 전자렌지로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답니다. 준비해야할 재료는 식빵, 케찹, 모째렐라치즈, 양파, 파프리카, 슬라이스 햄이면 됩니다.먼저 식빵에 케찹을 골고루 발라주세요.그런다음 양파와 파프리카, 슬라이스햄을 먹기좋게 썰어서 케찹을 바른 식빵 위에 올려줍니다. 그런다음 모짜렐라치즈를 듬뿍 뿌리고 전자렌지에 돌리면 끝!매우 간편산식사입니다.재료는 기호에 맞춰서 넣으시면됩니다.올리브가 좋으신 분들은 올리브를 추가하셔도 되고바질을 구할 수 있다면 같이 뿌려주셔도 좋겠죠? 편식하는 아이들에게도 매우 좋은 조리방법이라 할 수 있어요.아이들 학원가랴 공부하랴 바쁘고 먹을 시간 없다면이렇게 준비..

토목공사업 면허취득 제일 쉽게 설명해요!

종합적인 계획, 관리 및 조정에 따라서 토지에 정착하는 공작물 중에 지붕과 기둥이 있는 것과 이에 부수되는 시설물을 건설하는 공사입니다. 이 공사업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면허취득이 필수입니다. 아래에서는 면허취득에 필요한 등록기준과 그에 필요한 서류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토목공사업은 자본금의 액수가 상당히 큽니다. 법인은 7억, 개인은 법인의 두배인 14억 이상의 자본금을 준비 해주셔야 합니다. 이를 입증하기 위해서는 기업진단보고서를 준비하셔야 하며 법인은 법인등기부등본에서 등록자본금이 7억원 이상으로 반드시 맞추셔야 합니다. 자본금의 액수가 상당했던것처럼 토목공사업에 필요한 기술인력 또한 총 6명이상이 필요하며 국가기술자격법에 따른 토목분야의 토목기사 또는 건설기술진흥법에 따른 토목분야의 중급..

여름철 불청객 날파리 박멸하자

여름만 되면 기승을 부리는 날파리!날씨가 덥다보니 주방에서 더 기승을 부립니다.이러한 불청객을 어떻게 박멸할지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끈끈한 파리채를 만들어서 사용해보세요.대부분 뭉쳐서 날아다니기 때문에 한번에 잡으려면촘촘한 파리채 같은 걸로 잡는 것이 좋습니다.스티로폼 접시에 오일을 두껍게 뿌리고 난뒤그 접시로 잡으면 다들 달라붙어 있답니다. 다음 방법으로는 작은 향을 틀어놓으면 좋습니다.초파리의 호흡기는 작고 연약하므로 깨끗한 공기가 계속적으로 필요합니다.그러므로 집안에 향초 또는 향을 피워놓으면퇴치법으로 아주 좋다고 하니 알아두시면 좋겠죠? 또한 집안에 있는 사과식초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컵에 사과식초를 좀 넣어주고 컵의 입구를 종이 또는 비닐팩으로 막습니다.그런후 구멍을 조금씩 내주면 완성된답..

실내인테리어면허와 건축공사업 알아보기

오늘은 전문건설업 중 실내건축공사업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실내건축공사업은 건축물 내부에 용도나 기능에 맞게 마감, 제작, 설치하는 공사업을 의미합니다.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인테리어 공사도 실내건축공사업에 속하고 있습니다. 실내건축공사업 자본금 및 공제조합부터 말씀 드리겠습니다. 자본금은 법인 및 개인 모두 2억원이 필요하며 공제조합 출자는 건설업 영위하는 동안에는 유지해야 하는점 알려드립니다. 등급은 신용평가를 통해 등급산정을 하며 신규의 경우는 최저등급 C등급 이하로 진행됩니다. 실내건축공사업의 기술능력은 기술인 2인 이상이 필요하며 자격증은 기능사 이상이면 가능하며, 건설기술자는 한국건설 기술인협회에 신고된 자만이 인정가능합니다. 경력수첩을 제출하시면 됩니다. 하기 도표는 자격취득관련하여 확..

철근콘크리트공사업 명쾌하게 면허취득하고 싶다면?

오늘은 철근콘크리트공사업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철근콘크리트공사업 이란 철근. 콘크리트로 토목. 건축 구조물 등을 축조하는 공사로 공사에 대한 예시는 위의 설명을 참고하시면 여러가지 공사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이 공사에 필요한 면허를 취득하기 위한 등록기준은 무엇일지 저희 주)이한씨앤씨와 알아보겠습니다. 자본금 + 공제조합 철근콘크리트공사업에 필요한 자본금은 위 표를 보시다시피 법인, 개인 각각 2억원 이상의 자본금을 확보하셔야 합니다. 법인사업자는 법인등기부등본에서 등록자본금이 2억원 이상으로 준비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법인과 개인 모두 이 자본금을 입증하기 위한 서류로 기업진단보고서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제조합은 현재 좌수는 C등급은 55좌, CC등급은 44좌로 기존 ..

에어컨 없이 여름 잘보낼 수 있다??

여름만 되면 에어컨 키느라 전기세 걱정이 이만저만 아니에요.에너지 절약을 위해서 오늘은 에어컨 없이도 여름을 잘보내는 방법을 적어볼까 합니다. 먼저 전기는 되도록 빼두시는 것이 좋습니다.전기를 꽂아두는 것만으로도 온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무척 더위를 느끼게 됩니다. 전자제품은 벽에서 거리를 두게 해주세요.전자제품의 열기가 벽을 타고 주변 온도를 높이기 때문입니다.되도록이면 떨어뜨려서 배치해두세요. 실내에 식물을 배치하면 실내 온도가 낮아진다고 해요.특히 녹색화분이 공기정화는 물론 제습 및 햇빛 차단까지 되어좀더 공간을 시원하게 해준답니다. 너무 더워서 못견디겠다면 차라리 에어컨을 약하게 틀로 선풍기를 틀어주세요.그렇게 되면 에어컨의 시원한 공기가 선풍기 바람을 통해 곳곳으로 퍼지면서공간이 시원해집니다.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