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7 26

건축공사업 면허 주의사항 알려 주세요!!!

이 세상 모든 존재는부족한 것도 아니고 넘치는 것도 아니에요.존재는 다만 존재일 뿐이에요.[ 법률 스님의 행복 ] 오늘은 종합건설업의 건축공사업에 대해 확인하겠습니다.등록기준 뿐만 아니라 구비서류 준비 시 주의사항에 대해 체크하겠습니다. 건축공사업은 종합적 계획 및 관리 조정에 따라 지붕과 기둥이 있는 것과 이에 부수되는 시설물을 건설하는 공사를 말합니다.건축공사업이 발주를 받아 전문건설업에 하도급을 줍니다.간혹 주택사업자로 시공을 하려는 분이 계시는데건축공사업은 시공면허이며 주택(대지)조성사업은 시행면허이므로시공~분양까지 원스톱으로 원하시면 두 가지 면허를 두가지 보유하셔야 합니다. 건축공사업의 자본금에 대해 확인하겠습니다.법인과 개인 모두 일정 금액 이상 준비를 하셔야 하며자본금 증빙으로 구비서류를 ..

철근콘크리트공사업 등록기준 및 구비서류 체크하기

오늘은 건설업 중 선행공사인 철근콘크리트공사업에 대해 확인하겠습니다.등록기준이 무엇이며 면허서류 접수 시 주의사항에 대해 확인하겠습니다. 철근콘크리트공사업의 업무내용 확인하겠습니다.업무내용은 철근 콘크리트로 토목 건축구조물 및 공작물 등을 축조하는 공사입니다.영업범위는 철근가공 및 조립공사, 콘크리트공사, 거푸집 및 각종 특수콘크리트공사,포장장비로 시공하지 아니하고2차로 미만의 농로, 경작로, 마을안길 등을 시멘트콘크리트로 포장하는 공사가 있습니다. 철근콘크리트공사업의 세번째 등록기준인 자본금 및 공제조합입니다.법인과 개인 모두 2억 이상 준비하셔야 합니다.법인의 경우는 납입자본금, 실질자본금 모두 충족하셔야 합니다. 다음으로 공제조합 출자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철근콘크리트공사업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

실내건축면허 신규면허준비 알아보기!!!

안녕하세요?오늘은 6월 전문건설 수주가 늘어난 실내건축면허에 대해 포스팅 해 보겠습니다. 실내건축면허는 크게 실내건축공사와 목재창호 · 목재구조물공사로 나누어 집니다. 실내건축면허는 두 가지로 나누어지는데 도장이나 석공사만으로 행해지는 공사는 제외됨을 말씀드립니다. 실내건축면허는 법인과 개인 각 2억원 이상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건설업은 납입자본금과 실질자본금 모두 충족하셔야 하기 때문에업체마다 자본금 가능여부가 상이 할 수 있으니 (주)이한씨앤씨 김희정 대리에게 문의주시면 시원한 상담 드리겠습니다. 공제조합은 전문건설공제조합에서 출자예치를 하실 수 있습니다.실내건축면허 신규의 경우 최저등급 55좌를 생각하시면 되고 '17.07.20 기준 좌당금액 913,242원이며신규는 913,242*55좌 = 50,..

기계설비공사업 등록기준 면밀히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오 무척이나 무덥습니다.오늘은 다양한 공사에 활용될 수 있는 기계설비공사업에 대해 확인하겠습니다. 기계설비공사업은 건축물, 플랜트 그 밖의 공작물에 급배수, 위생 냉난방, 공기조화, 기계기구, 배관설비 등을 조립설치하는 공사입니다.요즘 천장형 에어콘인 시스템 에어콘(GHP · EHP)설치가 기계설비공사업의 공사예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계설비공사업의 영업범위는 건축물등 시설물에 대해 아주 다양하게 확인하실 수 있으며상기 도표를 통해 기계설비공사업의 영업범위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기계설비공사업의 자본금 및 공제조합에 대해 확인하겠습니다.법인과 개인 모두 2억원을 준비하셔야 합니다.특히나 건설업에서는 실질자본금 충족도 하셔야 하므로 업체마다 진단가능여부 확인은(주) 이한씨앤씨로 문..

건축공사업(일반건설업)면허 등록기준 파헤쳐보기

안녕하세요? 장맛비가 보슬보슬 내리는 월요일입니다.오늘은 건설업의 꽃인 건축공사업에 대해 등록기준과 면허 접수 시 유의사항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건축공사업은 시공사는 반드시 면허를 발급 받아야 하며종합적인 게획, 관리 조정에 따라 토지에 관련 건설하는 공사입니다. 건축공사업 면허 등록을 위해서는 4가지 등록기준을 필히 충족하셔야 합니다.자본금, 공제조합출자, 기술자, 시설 및 장비 등을 일정기준을 준비하셔서 접수를 하시면 됩니다.지금부터는 항목별로 어떤 부분을 준비하셔야 하는지 하나씩 살펴 보겠습니다. 건축공사업의 가장 첫번째 등록기준으로 자본금을 확인하겠습니다.법인의 경우 5억, 개인은 10억을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자본금을 증빙하기 위해서는 법인은 기업진단보고서, 개인은 영업용자산평가서를 제출하셔..

전문건설업 면허등록기준 핵심만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무더위가 지속되는 금요일입니다.오늘은 전문건설업에 대해 상세히 포스팅 하겠습니다. 전문건설업은 건설산업기본법에 따라 전문건설업 등록을 한 사업자가 건설공사의 각 공종별 전문공사를직접도급 또는 하도급 받아 해당 전문분야의 시공기술을 가지고 공사를 수행하는 업을 말합니다.전문건설업은 29종이 있으며 각 공사업마다 공사의 종류가 상이하므로어떤 공사를 하는지 관련 어떤 공사업 면허를 취득해야 하는지는 정하여관련 공사업 등록기준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전문건설업의 자본금은 공사업마다 상이하며 상기 도표는 자본금 2억 기준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공제조합 출자는 대개 신규의 경우는 최저등급을 받으며 기존 거래업체는 신용평가 후 등급을 배정 받을 수 있습니다. 철도궤도공사업, 포장공사업, 강구조물공사업,..

토목공사업(일반건설업)면허 발급 한 번에 완성하기

날씨가 많이 무덥습니다.삼계탕이나 장어 챙겨 드시면서 체력 보강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공사를 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토목공사업에 대해 면밀히 분석하겠습니다. 토목공사업의 정의 및 공사예시에 대해 확인하겠습니다. 토목공사업이란 종합적인 계획, 관리 및 조정에 따라 토목공작물을 설치하거나 토지를 조성 개량하는 공사를 말합니다. 공사는 주로 도로, 항만, 교량, 철도, 지하철, 공항, 관개수로, 댐, 하천 등의 건설, 택지조성 등 부지조성공사, 간척 및 매립공사가 있으며 공공의 편의를 이용합니다. 토목공사업의 자본금 및 공제조합에 대해 확인하겠습니다.자본금은 법인의 경우 7억, 개인은 14억입니다.자본금인 법정(납입)자본금, 실질자본금 모두 충족을 하셔야 하며실질자본금은 기장대리인이 아닌 제 3기..

금속구조물창호공사업(전문건설업)면허 등록기준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문건설업 중 금속구조물창호공사업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특히나 금속구조물창호공사업은 다양한 분야에 광범위하게 공사내용이 많습니다.지금부터 금속구조물창호공사업에 대해 확인 할까요?? 금속구조물창호공사업의 세부공사내용은 크게 금속구조물, 창호공사, 온실설치공사 등으로 나누며금속구조물공사로는 건축, 도로시설, 산업시설, 기타 시설공사가 있으며상기 도표를 통해서 공사내용에 대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창호공사는 알루미늄, 스테인리스 스틸, PVC, 유리, 시스템 창호(고기능창호), 더블스킨 창호 공사가 있으며온실설치공사는 농업, 임업, 원예용 온실설치 및 부대 설비가 있습니다. 금속구조물창호공사업은 자본금은 법인과 개인은 2억이며공제조합은 전문건설공제조합에서 공제조합출자를 진행합니다.법인..

조경공사업과 조경식재공사업,조경시설물설치공사업의 차이점

오늘은 조경공사업, 조경식재공사업, 조경시설물설치공사업의 차이점에 대해 확인하겠습니다.조경공사업이라 함은 종합적인 계획 관리 조정을 하여 관리를 하는 것이고 나무를 심고 꽃을 가꾸며 편의를 위해 벤치설치, 인조암을 설치하여 미관을 더욱더 아름답게 만드는 공사들은 조경시설물과 식재공사업에서 진행합니다. 이제부터는 본격적으로 해당공사업들의 업무차리를 확인 해 보겠습니다. 조경공사업이 상위 개념이며 종합적인 계획 및 관리 조정에 따른 수목원, 공원, 녹지, 조성 등 경관 및 환경을 조성하는 공사를 말합니다.하위공사로 전문건설업인 조경시설물설치공사업과 조경식재공사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조경공사업은 대개 수목원, 공원, 숲, 정원 등의 조성공사를 하며조경식재공사업은 나무, 잔디, 꽃 등을 식재공사하거나 유지 관..

기계설비공사업(전문건설업)면허접수 한 번에 하자!!!

오늘은 전문건설업 중 기계설비공사업에 대해 확인하겠습니다.전문건설업 공통기준 중 자본금, 기술자, 공제조합출자, 사무실 등의 기준들에 대해 세세히 포스팅하겠습니다. 기계설비공사업은 우리 일상생활의 편의를 위해 설비로 대표적으로 냉 · 난방기, 환풍설실 등 우리주변에 흔히 많이 있습니다.세세한 영업범위는 [상기 도표]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계설비공사업의 첫번째 조건인 자본금에 대해 확인하겠습니다.자본금은 법인과 개인 모두 2억 이상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법인의 경우는 납입자본금과 실질자본금 모두 충족을 해야 하며, 건설업체 기업진단지침에 의거하여진단자에게 의뢰하여 기업진단보고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기계설비공사업의 공제조합 출자를 하셔야 합니다.건설업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