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8 32

숲가꾸기(산림사업법인) 등록 여기서 하자

오늘은 숲가꾸기(산림사업법인) 등록에 대해 살펴볼까합니다. 우리가 살면서 좋은 공기를 찾아 산림으로 떠나게 되고 꼭 있어야하는 장소입니다. 이러한 산림공간을 가꾸고 건설하는 것이 바로 숲가꾸기(산림사업법인)라고 합니다. 숲가꾸기(산림사업법인)에는 총 7가지의 종류로 업종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산림경영계획 및 산림조사- 산림경영계획의 수립 및 입황, 지황등 산림현황조사를 하는 업무입니다. 숲가꾸기 및 병해충 방제- 조림 및 숲가꾸기, 벌채, 산림병해충방제사업을 하는 업무입니다. 나무병원- 수목피해진단, 처방, 수목피해치유 등을 하는 업무입니다. 산림토목- 자연휴양림조성 및 산촌생태마을 조성- 자연휴양림 조성 및 촌생태마을조성을 하는 업무입니다. 도시림조성- 도시림에서 수목 등의 식재 및 현의시설의 설치를..

기발한 가을철 나뭇잎재활용 퇴비로 사용하다

이제 여름이 가고 슬슬 가을이 찾아오고 있어요. 날씨가 살짝 싸늘해지면서 이제 알록달록한 단풍을 볼 수 있다는 기대감이 앞서요. 그래서 오늘은 가을철 떨어진 나뭇잎으로 재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적어볼까합니다. 나뭇잎재활용방법 그럼 시작해볼께요! 매년 9월 말쯤 매추잎만한 나엽들이 차로와 인도를 가득 채우고 예쁜 풍경을 볼 수 있는데요. 보는 시각에서는 너무 예쁘지만 치우는 환경미화부 입장에서는 만감이 교차할겁니다. 대개 낙엽들을 쓰레기로 처리하여 공용봉투에 담아서 소각하는데, 이런 낙엽 하나까지 재활용해서 쓰기도 합니다. 경기도 성남에서는 도로변의 쌓인 낙엽을 모아서 퇴비로 만들기도 해요. 성남 중원구 성남동에 위치한 낙엽퇴비화 사업장에서 1년간 발효하여 농가에 친환경 퇴비로 무상으로 공급한다고 합니다..

가스시설시공업 1종 2종 3종 면허등록 빠른 노하우

가스시설시공업 면허등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스시설은 우리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고 밀접접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온수보일러와 가스렌지 사용할 때마다 필요성을 더욱 인지하게 되는 가스시설시공업의 업무내용 및 등록기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스시설시공업은 1종, 2종, 3종으로 나뉩니다. 가스시설시공업3종은 공사예정금액이 1천만인 미만인 공사이며, 도시가스시설중에서 또는 액화석유가스시설중에서 온수보일러, 온수기 및 그 부대시설 설치 젼경공사를 말합니다. 가스시설시공업2종은 3종의 업무내용을 포함하며, 도시가스시설중에서 특정가스사용시설의 설치 및 변경공사와 도시가스의 공급관 및 내관이 분리외는 부분 이후의 보수공사등 다수의 공사업이 있습니다. 가스시설시공업1종은 2종과 3종 업무를 모두 포함..

엉큼지수를 알아보는 연애심리테스트

서로 마음에 맞는 상대를 만났을 때, 건장한 남성, 여성이라면 엉큼한 생각을 할때가 많습니다. 아니라면 거짓말!!!^^v 그렇다면 그 엉큼정도가 어느정도인지 알아보는 연애심리테스트에요! 눈 크게 뜨고 확인해보세요^^ 질문입니다. 여러분이 좋아하는 이성과 첫번째 데이트에요! 첫 데이트장소를 어디로 선택하시겠습니까?? 1. 극장을 선택하시겠습니까? 2. 분위기 좋은 식당을 선택하시겠습니까? 3. 자동차 드라이브를 선택하시겠습니까? 4. 술집을 선택하시겠습니까? 어떤걸 선택하셨어요? 지금부터 풀어볼께요! 1번 극장을 선택한 당신은 엉큼지수 30퍼센트! 밝으면서 활발하고 그러면서도 단순한 편입니다. 그런만큼 깊이 생각하는 상대에게는 실망감을 줄수도 있어요. 그러니 살짝 응큼함을 키워보시는게 어떨까요? 2번 분위..

포장공사업 등록 빠르게 진행해드립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포장공사업 면허등록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포장공사업의 업무내용부터 살펴보겠습니다. 포장공사업이란 역청재 또는 시멘트콘크리트, 투수콘크리트 등으로 도로, 활주로, 광장, 단지, 화물야적장 등 및 포장공사에 수반되는 보조기층 및 선택층공사등을 포함한 포장하는 공사와 이의 유지 및 수선하는 공사업을 말합니다. 공사예시로는 아스팔트콘크리트포장공사, 시멘트콘크리트포장공사, 유색 투수콘크리트포장공사, 소파보수 및 덧쒸웅기포장공사, 과속방지턱설치공사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공사업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등록기준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등록기준은 자본금, 공제조합, 기술능력, 시설장비 규정으로 각각 내용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첫번째 자본금 규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법인을 설립하기 위한 자본금은..

속혈액형과 겉혈액형별 성격! 정확하게 파악하자

오늘은 혈액형별 성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람들은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 다양한 사람들과 만나고 서로 상처를 받고 하면서 인생을 배우고 사교능력을 키워나가게 됩니다. 그 성장과정에서 자신보다 더 잘 살 수 있도록 본능을 극복하는 외면적 자신을 만들어나가는 것을 속혈액형을 통해서 알수 있다고 합니다. 즉 우리는 보통 피검사를 하거나 부모의 혈액형을 조사해서 자신의 혈액형을 알아보게 됩니다. 하지만 가끔 A형이지만 소심하다는 것과는 다르게 O형같다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런 피는 A형이지만 성격이 다른 속 혈액형을 O형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렇게 겉은 A형 속은 O형이라면 이러한 사람은 신뢰도를 높일 수 있으나 달콤한 유혹의 말에 넘어가기 쉽습니다. 또 너무 딱딱하게 굴면 안되고 유하게 행동해야 한다고 ..

강구조물공사업 차별화된 컨설팅!

오늘은 전문건설업 중 하나인 강구조물공사업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강구조물공사업의 업무는 어떻게 될까요? 강구조물공사업은 교량 및 이와 유사한 시설물을 건설하기 위한 철구조물을 조립 및 설치하는 공사를 하도급 받아 시공하는 공사업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와 유사한 공사업이 철강재설치공사업인데요. 철강재설치공사업은 교량 및 이와 유사한 시설물을 건설하기 위한 철구조물을 제작하여 설치하는 공사업으로 업무내용이 다릅니다. 이점 혼돈하시 않으시면 합니다. 다시 강구조물공사업의 내용으로 돌아와서 설명들이자면 우리가 한강다리 또는 인천공항 갈때 바다를 달리는 다리 위의 철제로 공중을 마감한 것을 보셨을텐데요. 이러한 것들이 강구조물공사업의 업무내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교량 위에 설치되어 ..

유통기한이 지난 화장품 활용하는 노하우

유통기한 지난 화장품 그냥 버리시나요? 아님 유통기한이 지난 지 모르고 계속 사용하시나요? 유통기한 지난 화장품 활용노하우를 알려드릴께요. 화장품은 얼굴에 바르게되면 아름다움을 상승시켜주는것은 물론 자신감상승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좋은 향기를 뿜으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호감을 남기기도 하죠 그렇다면 지금부터 유통기한 지난 화장품 어떻게 쓰는지 안내해 드릴께요! 먼저 향수의 경우 아주 좋은 방향제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세탁기 돌릴때 마지막 헹굼 전에 향수 몇방울 첨가해주면 섬유유연제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유통기한이 지난 립스팅 또는 아이쉐도우의 경우 핸드메이드양초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 유통기한은 지나지 않았지만 립스틱을 다르게 쓰고 싶다면, 천연성분의 왁스오일등을 넣고 함께 녹여..

전문건설업면허 업종별 업무내용 및 차이점!

오늘은 전문건설업의 29개의 업종을 알아보고 전문건설업면허 등록을 위한 등록기준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문건설업의 종류 및 업무내용 입니다. 1. 실내건축공사업- 건축물내부를 용도에 맞게 건설하고 마감하는 업무입니다. 2. 토공사업- 땅을 굴착 및 토스등으로 지반을 조정하는 공사업무입니다. 3. 미장방수조적공사업- 미장공사, 방수공사, 조적공사, 타일공사 업무를 말합니다. 4. 석공사업- 석재를 사용하여 시설물 등을 시공하는 공사입니다. 5. 도장공사업- 시설물에 칠바탕을 다듬고 도료 등을 솔.로울러.기계등을 사용하여 칠하는 공사입니다. 6. 비계구조물해체공사업- 건축물을 건설하기 위한 임시건물을 짓거나 이를 해체하는공사입니다. 7. 금속구조물창호공사업- 금속재를 사용하여 창호공사, 엘레비이터공사, ..

산림사업법인 종류 및 등록을 한번에 하자

오늘은 산림사업법인의 업종별 특징 및 등록기준을 확인해보겠습니다. 기타건설업 등록에 해당되는 산림사업법인을 준비중이신 분들께 좋은 정보가 되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포스팅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산림사업은 7가지 종류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산림경영계획 및 산림조사/숲가꾸기 및 병해충 방제/나무병원 /산림토목/자연휴양림등 조성/도시림조성/숲길조성관리로 분류됩니다. 상기표를 통해 업무범위를 체크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중 숲길조성관리는 신설 된 종목으로써 산림토목분야에서 분리되어 산책로 혹은 둘레길 등의 숲길을 조성 및 관리하는 업무입니다. 위의 업종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당연히 등록기준을 충족시킨 후 면허를 취득하셔야 한다는 점 다들 알고계실겁니다. 또한 산림사업은 법인사업자 등록만 가능하므로 이점 참고하시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