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 33

조경식재공사업 면허등록과정 한번에 이해하자

오늘은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조경식재공사업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조경식재공사업의 업무내용 및 등록기준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조경식재공사업의 업무는 조경수목과 잔디, 초화류등을 식재하고 유지, 관리하는 공사업이라 할 수 있는데요. 공원을 지을 때 나무와 풀숲, 꽃등을 잘 기르게 하기 위해서 토양개량공사를 하고 종자를 뿜어붙기기 및 조경식물의 수세회복공사 및 유지관리등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큰틀로 설명을 드리자면 조경공사업(일반건설면허)를 소지한 업체로부터 조경식재공사업 (전문건설면허) 면허를 소지한 전문공사업체는 하도급을 받아 공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러한 공사를 영위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등록기준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조경식재공사업의 자본금등록기준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

칼로리낮춘 라면레시피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한번도 안먹어본 사람은 있을지 몰라도 한번만 먹은 사람은 없다는 그 식품! 맛있고 맛있는 라면! 하지만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칼로리가 높아서 못드시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라면칼로리는 보통 500cal가 넘어갑니다. 하지만 다이어트에 심각한 영향을 주지는 않는다고 해요. 하루에 한개 정도 먹는 건 말이죠! 우리몸의 열량은 80% 이상이 숨만 쉬어도 에너지가 소모되기 때문이죠. 근데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먹고싶은데 억지로 안먹는 것보다는 열량을 줄여서 먹는 것이 좋아요. 칼로리 낮추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인스턴트음식에 부족한 영양을 추가적으로 채워주시면 됩니다. 라면국물은 50칼로리이므로 안먹는 것이 좋아요,. 면만 건져 드시되, 끓이실때 면을 먼저 끓여 기름기를 조금 제거한 후 다시 새로운 물을 ..

석공사업 등록시 알아두어야할 사항

오늘 전문건설업 중 석공사업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석공사업의 업무내용 및 등록기준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석공사업은 전문건설업 중 하나로 석재를 이용하여 시설물등을 시공사는 공사업업무입니다. 건물 외벽은 물론 석재공사, 바닥.벽체등의 돌 붙임 공사와 인도, 광장등 돌 포장공사, 석축등 돌 쌓기 공사등을 예시로 들 수 있습니다. 즉 각종 건축, 건설, 토목 관련 시설물을 시공하는 공사이며, 토목시시러 및 관련 부대시설시공과 도로공사관련 경계석 및 조경시설관련 석물과 석공예시공, 절개제사방공사인 석축을 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등록기준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석공사업 자본금 및 석공사업 공제조합 규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법인설립자는 등록자본금 2억원..

명절 윷놀이 게임규칙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오랫동안 못 본 가족들이 한곳에 모이는 명절! 한가위에 많이 하는 게임중 하나가 바로 윷놀이게임입니다. 참여하는 사람이 많다면 팀을 이뤄서 진행하여 팀웍은 물론 재미의 묘미를 느낄 수 있어 더욱 좋습니다. 룰대로 진행했다면 드라마아닌 드라마같은 전개로 스릴이 더해지는데요 그럼 오늘 윷놀이게임규칙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윷놀이는 윷을 던저서 놓여지는 모양에 따라서 말을 움직여 먼저 말판을 통과하는 사람 또는 팀이 승리하는 게임입니다. 윷가락이 4개이며 나오는 수에 따라 움직이는 숫자 또한 정해져 있습니다. 윷가락 1개만 뒤집혀 있으면 "도"로 한칸만 전진할 수 있습니다. 윷가락 2개가 뒤집혀 있으면 "개"로 두칸만 전진할 수 있으며, 윷가락 3개가 뒤집혀 있는 "걸"은 3칸만 전진할 수 있습니다. 또한 ..

철근콘크리트공사업 면허등록시 주의사항 알아보자

오늘 알아볼 내용은 건설시공시 선행공종인 철근콘크리트공사업으로, 업무내용 및 등록기준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퍄보도록 하겠습니다. 선행공종이라 함은 가장 먼저 진행하게되는 공사업의 종류로 토공사업과 철근콘크리트공사업이 대표적입니다. 토공사로 먼저 토지를 일군 다음 철근콘크리트공사를 통해 뼈대를 짓게되죠. 철근콘크리트공사업은 토목, 건축 및 구조물을 철근콘크리트로 축조하는 공사라고 할 수 있는데요. 가끔 공사장을 스쳐 지나가다 보면 철근으로 뼈대만 세워진 현장을 더러 보실것 같습니다, 더 이해하기 쉬게 말씀드리자면 철근 콘크리트란 목재 또는 철재등으로 거푸집을 만들고 철근을 배근한 후에 콘크리트를 타설허여 굳히는 형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잠깐! 그런데 왜 콘크리트속에 철근을 넣을까요?? 콘크리트의 압..

풍수학에서보는 집안 인테리어를 살펴보자

풍수학으로 보는 집안인테리어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리 집안 인테리어에 따라서 복이 들어오고 나가고를 판단하기도 하지만 이를 믿지 않는 분들도 계세요. 그래도 재미와 혹시나 하는 마음에 풍수학인테리어를 간단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침실은 환한것보다 어두운편이 좋다고 해요 침실이 어두어야 돈이 더 들어온다는 설이에요. 우린 무조건 밝은게 좋지 않나 싶지만 사실은 그렇지도 않은가봐요! 만약 침실에 커튼과 침대커버가 둘다 화려하면 음양의 조화가 이루지 못하므로 좋지 않아 커튼이 무늬가 없다면 침대커퍼는 무늬가 있는 것이 좋습니다. 붉은 색 물건은 동남 쪽으로 두는 것이 좋다고 해요 이렇게 할경우 재물이 쌓이게 된다고 하네요. 아이가 너무 갖고 싶은데 힘드신 분들 석류를 머리맡에 두고 자는 것이 좋다고 ..

슈퍼맨이돌아왔다 고지용 멍스테이, 신기하네

얼마전에 보게된 인기프로그램 "슈퍼맨이돌아왔다" 고지용+고승재편에서 멍스테이에 대한 내용이 방송을 탔어요! 처음엔 멍스테이라고 해서 뭐지? 했는데, 말그대로 멍하게 유지하는 것이라고 해요! 근데 예전부터 멍때리지 말라고 머리나빠진다는 소리를 들었는데 특이하게 멍하게 있는것이 오히려 집중력과 창의력향상에 좋다는 방송을 보고 깜짝놀랐어요!! 멍함은 다른말로 하면 무념무상이라는 말이죠?! 저도 멍하게 있는게 습관인데.. 나쁜것이 아니라니 나름 다행인것 같기도 하네요! 저희도 생각이 복잡하고 머리아플때 모든 생각을 지우고 멍하게 있으면 뭔가 편안해지는 기분이 들잖아요. 아무래도 이러한 심리적인 효가가 아닐까 싶어요! 멍스테이의 의학적인 용어는 디폴트모드네트워크 라고 하여 사람이 아무런 인지 활동을 하지 않을때 ..

조경식재공사업(조경식재면허)등록의 모든것

즐거운 주말을 앞둔 금요일! 오늘은 조경식재공사업 면허등록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경식재공사업(조경식재면허)은 조경수목, 잔디 및 초화류등을 식재하고 관리하는 공사를 말합니다. 수목원 및 공원등에 식물을 심고 잘크도록 관리하거나, 식물을 식재하기전 토양공사, 종자뿜어붙이기공사등 특수식재공사 및 유지관리를 진행하는 공사입니다. 사실 조경관련 면허에는 종합건설업인 조경공사업이 있으며 여기서 하도급을 받아 진행하는 전문건설업의 조경식재공사업과 조경시설물공사업으로 나뉩니다. 조경공사업은 큰 공원 및 식목원등을 건설할때 종합적인 계획 및 조정하고 전문건설업종에 하도급을 줘서 계획적으로 완성지을 수 있도록 하고 있는 공사업입니다. 조경식재공사업은 말그대로 식물을 식재하는 것이고 조경시설물설치공사업은 공원..

먹고싶은 빵으로 알어보는 심리테스트

배가 고픈 점심시간 전 베이커리 빵집에 맛있는 빵이 종류대로 놓여져 있습니다. 5가지 종류의 빵이 놓아져 있는데 어떤걸 고르시겠어요? 1번 부드러운 카스테라를 선택한다 2번 서구적인바게트를 선택한다 3번 간편한 샌드위치를 선택한다 4번 달콤한 케이크를 선택한다 5번 동글한 도넛츠를 선택한다 위의 5가지 종류 중 무엇을 선택하시겠어요? 1번 카스테라를 선택한 당신은 예의바르고 매너가 좋아서 항상 주위 사람들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합니다. 카스테라처럼 부드러운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사람들의 보탬이 되는 멋있는 리더로 보여집니다. 2번 서구적인 느낌이 팍팍 드는 바게트를 선택한 당신은 지루한것을 싫어하며 늘 색다른 줄거움을 찾아다닙니다. 활발하고 발랄한 타입이기 때문에 주위에 많은 이성들이 호감을 갖게 되는..

철강재설치공사업 면허등록을 원스톱으로 끝내기

오늘 살펴볼 내용은 철강재설치공사업입니다. 전문건설업면허에 해당되는 철강재설치공사업은 다른 전문공사업과는 다르게 자본금과 기술인력이 많이 필요로하고 있으니 눈크게뜨고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업무내용 및 등록기준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철강재설치공사업은 교량 및 이와 유사한 시설물을 건설하기 위해서 철구조물을 제작하고, 조립 및 설치하는 공사와 건축물을 건축하기 위한 철구조물을 조립 및 설치/ 대형댐의 수문 및 이와 유사한 시설을 건설하기 위한 철구조물을 조립및 설치하는 업무를 합니다. 이러한 공사를 영위하기 위해서 아래의 등록기준을 잘 파악하신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철강재설치공사업의 자본금 규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법인은 10억이 필요하고 개인은 20억이 필요합니다. 법인의경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