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 3

토공공사업 전문건설면허취득과정

오늘 설명드릴 공사업은 전문건설면허의 토공공사업으로 업무내용과 등록기준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토공공사업은 다른 전문공종들 보다 먼저 공사를 진행하는 선행공종입니다. 건물을 건설할때 건물을 세울 수 있도록 적당히 땅을 구축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러한공사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등록기준을 반드시 충족시켜야 합니다. 먼저 토공공사업의 자본금 규정입니다. 법인은 실질자본금과 납입자본금 모두 충족시켜주시고 개인은 실질자본금만 충족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준비된 자본금은 대략 30일간 금융기관에 예치하신 후 세무사, 회계사, 경영지도사를 통해 기업진단보고서를 발급받아 면허접수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토공공사업의 기술능력 규정입니다, 기술자는 상기표 해당되는 관련 기술자를 채용하셔야 합니다. 총 2인 이상 채용..

전기공사면허 확실한 규정 안내

이번에 안내해드릴 공사업은 전기공사면허 안내입니다. 전기공사업은 우리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전기를 공급해주는 중요한 작업입니다. 전기공사업은 건물 및 시설물에 전기를 설비하고, 도로 및 공항, 항만, 전기철도, 철도신호 등에 전기를 설비하여 우리에게 편리함을 제공해 줍니다. 이러한 전기공사면허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하기의 등록기준을 모두 충족시켜야 합니다. 그럼 이제 등록기준에 대해 상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전기공사면허의 자본금 규정입니다. 법인은 실질자본금과 납입자본금을 모두 준비하셔야 하고, 개인은 실질자본금만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실질자본금은 대략 30일동안 금융기관에 예치하여주시고 세무사, 회계사, 경영지도사에게 기업진단보고서를 발급받아 면허 접수시에 제출하여 주시면 됩니다. 전기공사면허의 공제조합 ..

카테고리 없음 2018.03.19

종합건설업면허 A부터Z까지

오늘 이한씨앤씨에서는 종합건설업면허 5종목을 상세하 알아보겠습니다. 종합건설업에는 건축공사업/ 토목공사업 / 토목건축공사업 / 조경공사업/ 산업환경설비공사업으로 분류됩니다. 각각의 업무내용은 상기표를 통해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종합건설업은 전체적인 계획과 관리하에 공사별 전문공사업체에 하도급하여 공사를 마무리 지을 수 있도록 진두지휘하는 역할입니다. 이러한 업무를 하기 위해서는 하기 등록기준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공사업별 등록기준을 정리해 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기표를 참고하셔서 하기 등록기준을 상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종합건설업면허의 자본금 규정입니다. 각 종목 규정에 따른 자본금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법인은 실질자본금과 납입자본금을 모두 충족시켜주시고 개인은 실질자본금만 준비하시기 바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