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상의 모든것

공짜 방향제 만들어볼까요?

이한씨앤씨 2016. 3. 13. 14:47



봄이 다가오고 있다고 하는데 아직 바람은 쌀쌀한것 같아요.



요즘 미세먼지 농도도 높다고 해서 창문을 열기도 힘든거 같구요.




그래서 집안 공기가 눅눅하고 쾌쾌하다고 생각이 들때!




돈 안들이고 만들수 있는 공짜 방향제 및 제습제!! 



커피찌꺼기 어떠세용?




"커피찌꺼기의 활용"


1. 기름진 후라이팬

2. 화분의 거름

3. 천연 방향제 및 제습제




저는 그중에 3번! 



커피찌꺼기로 천연 방향제와 제습제를 만들어봤어요.










커피찌꺼기를 모아모아 햇볓에 바짝 말려줘요





커피찌꺼기 색깔보면 어느부분은 진하고 어느부분은 좀 덜 진하죠?


마른 커피찌꺼기 위에 새로운 커피찌꺼기를 부어서 색 차이가 잇네요 ㅎㅎㅎㅎ



축축하고 마르지 않은 커피찌꺼기는 좀 검은색에 가깝고

바짝 잘 말린 커피찌꺼기는 갈색에 가까워요.









커피찌꺼기를 잘 말리지 않으면 곰팡이가 금방 생길 수 있으니 무조건 잘 말려줘야되요


커피찌꺼기를 받아와서 바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바짝 말린 후 집안 곳곳, 사무실 곳곳에 두면 된답니당




바짝 말린 커피찌꺼기는 손에 묻어나는것이 별로 없어요.



축축하다면 거뭇거뭇하게 묻어나겟죠?ㅎㅎ




커피마실때 커피찌꺼기 받아와서 천연방향제, 천연제습제 만들어보는건 어떠세용?





주말에 한번 만들어보시면 좋을것 같아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