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상의 모든것

[깨알 일상] 프랑스 예쁜이름 알아보기★

이한씨앤씨 2015. 12. 13. 17:00






오늘은 프랑스 예쁜 이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전에;; 파리 참사테러가 일어나는 바람에 

프랑스로 유학을 꿈꿨던 저는

엄청 놀랐어요


테러가 일어난 이유는 사실

프랑스 국가 자체가 모든 문화적 배경이

카톨릭 종교로 이루어졌기 때문에 

당연히 일어나게 된 일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아무튼 현재 나름 어학원을 다니고 있는데

프랑스어를 배우면서 느끼는건


모든 영어 이름이 프랑스어에서 파생되었다는 사실이예요


그래서 저도 프랑스 네임을 갖기로 결심했답니다~!!!






Anne-Sophie - 안느소피 : Anne는 히브류어인 한나라는 이름에서 온 거구요 뜻은 "상냥한", Sophie의 뜻은 "현명한"이라는 뜻입니다.

Claire - 클레흐 : 맑은, 환한, 밝은의 뜻이 있답니다.

Thérèse - 테헤즈 : 영어이름의 "테레사"라는 이름의 프랑스어식 이름이구요 별칭으로는 Terri가 있다고 합니다.

Odélie - 오델리 : 호화로움과 투쟁(richess et combat)

Laetitia - 래티씨아 : 뜻은 기쁨, 환희라는 뜻입니다.

Zuri - 쥬히 : 뜻은 White&Lovely로 순백하고 사랑스러운 이라는 뜻입니다.

Amélie - 아멜리 : 근면한, 부지런한 이라는 뜻이 있습니다.

Monique - 모닉 : 그리스어에서 온 manos에서 변형된 이름으로 오직, 단하나의 라는 뜻이 있습니다.

Floretta - 플로헤타 : 꽃

Devona - 데봉 : 신의, 하느님의, 신성한

Elisamarie - 엘리자마히 : 엘리자베스의 다른 형태의 이름입니다

Vivienne - 비비엔느 : 생기넘치는, 적극적인, 활기 넘치는

Arielle - 아히엘 : 신의 용맹스러운 사람

Jacqueline - 쟈클린 : Jacob의 프랑스어식 이름이며 대신하다라는 뜻이 있습니다.

Stella - 스텔라 : 별이라는 뜻입니다.

Simone - 시몬 : 승화하는, 고양하는

Véronique - 베호닉 : 승리의 여신

La Verne - 라베흐느 : 봄에 태어난

Elaine - 엘렌 : 반짝반짝 빛나는 빛, 헬렌(Helen)의 프랑스어식 이름입니다.

Chanelle - 샤넬르 : 뜻은 그 자체의 샤넬, 혹은 샤넬의 향수라는 뜻입니다.

Cheyenne - 셰이엔 : 캐나다 원주민 알곤킨(Algonquian)족에서 유래된 이름입니다.

Geneviève - 주느비에브 : 혈통, 여성의 뜻입니다.

Mirabelle - 미하벨 : merveille이라는 의미로 훌륭한, 경이로운이라는 뜻입니다.

Liliane - 릴리안 : 아일랜드(섬)의 꽃

Rose - 호즈 : 장미, 분홍색이라는 뜻입니다.

Romane - 호망 : 고대 로마인, 고대 로마의 라는 뜻입니다.

Yvonne - 이본 : 주목, 소관목의 식물의 이름에서 따온 이름입니다.

Norah - 노하 : Nora의 변형된 다른 이름으로 영광, 명예라는 뜻이 있습니다.

Desirée - 데지헤 : 소망하다, 열망하다

Rachelle - 하셸르 : 충실한, 충실한 신자라는 의미입니다.

Madeleine - 마들렌느 : 식물 마들렌느에서 온 이름입니다. 

Cerise - 쎄히즈 : 벚꽃나무, 벚꽃, 버찌

Ellie - 엘리 : 신은 나의 구령(구원)

Adorlee - 아도흘르 : 흠모, 사모

Marguerite - 마흐규힛 : 프랑스어로 데이지, 데이지꽃이라는 뜻입니다.

Mabelle - 마벨 - Ma belle의 의미로 나의 허니, 나의 아름다운 소녀라는 뜻입니다.

Avril - 아브힐 - 4월이라는 뜻입니다.

Xavièrre - 자비에흐 : 새로운 집, 새로운 공간의 주인이라는 뜻입니다.

Joelle - 조엘르 : 요엘의 프랑스어식 이름으로 주, 예수라는 뜻입니다.

Gisella - 지젤 : 약속, 맹세, 서약

Mireille - 미헤유 : 경탄할만한, 놀라운, 경이로운

EloÏse - 엘로이즈 : 선택

Valérie - 발레히 : 용기를 내다, 대담함을 보여주다라는 뜻입니다.

Azure - 아쥬흐 : 블루라이트, 푸른 빛

Eléanor - 엘레아노 : 호화로움, 화려함, 명예, 영광

Claudia - 클로디 : Claud(클로드)의 여자형 이름

Lili - 릴리 : 신은 완전하다

Rive - 히브 : 연안, 기슭, 해안

Aveline - 아벨린 : 연약함, 희미함

Millicent - 밀리썽 : 수천의 성인군자






대충 알아보니깐

저는 개인적으로 "젊음"이라는 단어와

"지혜"라는 의미가 스며들어있는 이름이 마음에 들더라구요...


근데 지혜라는 뜻의 이름은 소피 ㅎㅎㅎ

저는 그런 흔한 이름은 싫어서


아마 "젊음"이라는 뜻의 이름으로 가게 될 듯요.



이름을 고르는데 다들 너무 의미있는 이름들이 많아서 

과연 무얼 선택할지 아직도 모르겠네요


^^

행복한 고민인듯여
















이건 프랑스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이름의 순서로 나열된

목록입니다!~


위의 목록은 피하고 싶네요 ㅎㅎ


저는 한국이름도 꽤 흔한 이름이 아니라서

제 이름이 좋습니다.


부모님께 감사해야 겠네요



그럼 오늘도 좋은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