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상의 모든것

재직자카드(내일배움카드)로 배웠던 제빵학원 후기

이한씨앤씨 2016. 7. 15. 13:31



재직자카드(내일배움카드)로 배웠던 제빵학원 후기






재직자카드로 2개월동안 제빵학원을 다녔어요!


학원은 회사 근처로 알아봤구요 !



재직자카드를 발급받기 위해서 신청을 하고 통장개설을 햇지요!



제가 사비로 낸 금액 총 14만원이구요


나머지는 모두 국비로 지원됬습니다!




그럼 그동안 제가 만든 빵을 소개해볼께요!ㅎㅎㅎ




소보루빵


빵집가면 정말 흔히 볼수 있는 빵이죠


어떻게 만드는지 몰랐는데 만들고 나니 쉽고 맛있어요!


정말 빵집에서 먹던 맛이 나요 ㅋㅋㅋ







페스츄리


파리크롸상 매장의 대표메뉴죠


하지만 그 정도의 퀄리티까지는 아니고.. ㅎㅎㅎㅎ



크로아상을 반을 갈라 속재료를 넣어서 먹으면 딱 맞아요 ㅋㅋㅋ








바게트



바게트가 의외로 만들기가 쉬우면서도 어려운 빵이었어요



가운데 내는 칼집을 잘 내야 이쁘게 나오거든요!







건포도식빵



저는 건포도를 그닥 안좋아해서 뭐...ㅎㅎㅎ


그래도 만들어보니 식빵이 제일 만들기 쉬웠어요!ㅋ








플레인 베이글


요건 크림치즈와 함께 먹으면 굿굿굿!








이건 제빵학원 선생님께서 만들어주신 피자에요 ㅋㅋㅋ


직접 홈메이드 피자를 만들어주셨어요!



저희가 수업중에 피자빵 만드는 날이 있었는데..


피자빵 만드는 재료로 피자까지 도우를 직접 반죽해서 만들어주셨는데 넘나 맛잇고요!








요건 통식빵이라고 해야되나.. 이름이 있는데 까묵;;



빵 안이 굉장히 촉촉하고 부드러워요! 뜯어먹는 재미가 있어요!









밤식빵


이건 정말 맛잇어요!!!


진짜 빵집에서 파는 밤식빵 그대로엿어요 ㅋㅋㅋㅋㅋ


와.. 이건.. 진짜.. 너무 맛잇어서 다들 손이 빠르게 움직이며 먹었어요!ㅋㅋㅋ






지금까지 제과제빵학원에서 직접 만든 빵 사진을 보여드렸는데요~


제가 수업을 모두 받아본 결과!




일단.. 저는 회사와 학원이 거리는 가까웠으나 학원과 집까지의 거리가 2시간이엇기 때문에 정말 힘들었어요


하지만.. 빵만드는 3시간 동안은 진짜 재밋엇구요!


사비로 학원을 다니기에는 좀 부담스럽기도 했는데 재직자카드 이용해서 다니니 좋더라구요!



이제는 집과 회사 모두 가까운 곳으로 다른 것을 배워보려구요!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