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상의 모든것

홈메이드 김밥 만들기 / 김밥 만드는법 / 나물을 이용한 김밥 만들기 / 나물김밥

이한씨앤씨 2016. 7. 14. 15:35



홈메이드 김밥 만들기 / 김밥 만드는법 / 나물을 이용한 김밥 만들기 / 나물김밥





집에 나물반찬이 많아서 나물을 이용한 음식을 만들어봐야겟다 생각햇어요..


나물을 이용해서 뭘 만들까 하다가..


나물을 한방에 다 사용할수 있는 김밥을 만들기로 했죠!



집에 있는 각종 나물들 모두 소집하면 되요!






[재료]

밥, 참기름, 소금, 김

각종 나물, 단무지, 치즈, 맛살, 더덕




재료는 냉장고 사정에 따라서 달라지면 될것 같아요~


저는 나물들과 더덕이 있어서 속재료로 그걸 넣어주었어요!



마침... 맛살이랑 치즈까지 있어서 이때다 싶어 함께 사용했구요!



단무지만 마트에서 사왔어요~



아, 김밥에 단무지는 꼭 들어가는게 맞는것같아요 ㅋㅋ



여기에도 단무지 빠졌으면 그닥.ㅋㅋ

단무지 넣으니까 더 맛잇더라구요!






그리구 우선 밥에 참기름과 소금으로 살짝 간을 해주는게 좋아요


하지만 간은 심심하게!


왜냐면.. 저는 이미 나물에 간이 다 되어있어서 굳이 짜게 하지 않았어요



만약 나물에 간이 안되어 있다면... 밥에 소금 2~3꼬집 넣어주면 될것 같아요!



저는 한꼬집 정도!



참기름은 한바퀴 둘러줬구요 ㅎ ㅎㅎㅎ





홈메이드 김밥 만들기 / 김밥 만드는법 / 나물을 이용한 김밥 만들기 / 나물김밥





이제 김발이를 이용해서 김밥만 만들어주면 되요!


근데 여기서 문제는..


제가 사실 김밥용 김이 아니라.. 구이용 김이어서.. 


김이 좀 눅눅해지고 잘 찢어지더라구요 ㅠㅠ



되도록 김밥용 김으로 하는게 맞는것 같아요~!





홈메이드 김밥 만들기 / 김밥 만드는법 / 나물을 이용한 김밥 만들기 / 나물김밥




김밥을 예쁘게 싸주고 위에 참기름을 발라줘요~



역시.. 구이용 김이라.. 김 중간중간 구멍이 나네요 ㅠㅠㅠ



양은.. 사진에서 보이는거보다 두배이상 많이 햇어요 ㅋㅋㅋ



요리할때 손이 큰편이라.. 넉넉하게 해서 사람들 나눠주는걸 좋아해요 ㅎㅎ






홈메이드 김밥 만들기 / 김밥 만드는법 / 나물을 이용한 김밥 만들기 / 나물김밥




속이 알차게 꽉꽉 잘 들어가있죠?ㅎㅎ



아쉬운 점은.. 제가 밥이 좀 질게 되가지고..ㅠㅠ


밥이 좀 더 고슬고슬했다면 더 맛잇지 않앗을까 싶어요 ㅠㅠㅠ 아숩네요 ㅠㅠㅠ





홈메이드 김밥 만들기 / 김밥 만드는법 / 나물을 이용한 김밥 만들기 / 나물김밥



일반 김밥만 먹으면 질리니까..


계란물을 입혀서 계란김밥까지 만들어봤어요!ㅎㅎㅎ



이렇게 먹으니까 또 별미더라구요~


김밥 많이 해서 남으면 계란김밥으로 만들어보셔도 좋을것 같아요!!




홈메이드 김밥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