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상의 모든것

[모란역 족발집 비교] 모란왕족발 vs 고려왕족발

이한씨앤씨 2017. 3. 31. 11:46


[모란역 족발집 비교] 모란왕족발 vs 고려왕족발





(모란왕족발 지도)


(고려 왕족발 지도)







요즘 맛집들의 경쟁이 치열하죠~ ^^


음식좀 먹어 봤다 하시는 분들은 지역마다 같은 음식집이여도 이집은


이런 특징이 있다 저집은 저런 특징이 있다를 모두 알고 있지만 잘 모르시는


분들은 '아 어딜가야해..' 하고 고민 하실 것 같아요~^^


그래서 제가 모란 맛집으로 알려진 2 족발집을 모두 가봤는데요 ㅎㅎ


바로 고려 왕족발 과 모란 왕족발!







아래 사진은 모란 왕족발 집인데요! 33000원에 푸짐하게 먹었습니다~!


앞다리살, 뒷다리살 따로 먹을 수 있는데, 두가지 맛 다 먹을 수 있는 메뉴로 시켰어요~


야들야들 너무 맛있어요 ㅠㅠ







 가게에서 미니 냉면을 팔고 있는데 미니 냉면에 싸먹어도 맛있고 


그냥 먹어도 맛있고 매콤한 것도 맛있게 매운 매콤함이라 군침 가득 하게


먹었네요 ㅎㅎ 족발은 진짜 모란이란 생각이 들었던 중 ㅎㅎㅎ








그릇이 크게 나와서 그런가 괜히  많이 담긴 기분? (실제로도 많긴 했지만요 ㅎㅎㅎ)


그리고 콩나물 국이 각자 나와서 좀 먹기 편했어요~ 







김치도 맛있고 아 참 뼈가 좀 뜯기 편했다는 점이 좋았던 것 같아요!


이모님 센스 굿굿 역시 맛있어요!







3일후 ㅋㅋㅋ 다시 모였답니다. 


입가심겸 투썸플레이스에서 ㅇㄱㄹㅇ 맛있는 케이크도 먹고 수다로 양념좀 치다가 


만난 목적!!! 을 이루러 족발집을 찾았죠!


이번엔 고려왕족발이다 하고! 여기는 저녁만 되면


사람이 엄청 많아서 가보고 싶었거든요! (모란 왕족발도 마찬가지지만 ㅎㅎ_)


대체 무슨 차이일까 궁금하기도 했어요!








짠! 그릇이 작게 담겨 나와서 사실 모란 왕족발 보단 조금 작아 보이죠?


근데 실제 양은 비슷해요~ 그리고 양념 반 일반 반 시켰는데 양념 색이 좀 진하지는


않게 나왔네요~ 그런데, 맛은 좀 비슷한 것 같아요! 여기가 좀 더 매운 것 같기도 합니다 ^^









윤기 진짜 좔좔이고 너~~~~~~무 좋은데 이게 사실 아래에 팔뚝만한 뼈가 깔려있어서 ㅠㅠ


아쉬워요 ㅠㅠ 저는 뼈 발라 먹는 것도 좋아해서 잘 먹지만 ㅎㅎ 그래도 뼈 때문에


에이~~~~ 하며 서운해 하실 분들은 모란 왕족발로 가시면 될 것 같고 더 쫄깃한 족발을 많이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고려 왕족발로 가시면 되실 듯 하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