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상의 모든것

집에서 새우만두 만들기 (그냥 사먹는게 나을지도...)

이한씨앤씨 2016. 8. 8. 15:46



ㅊ (다음부터는 사먹어야지!)





이 더운날 나는 미쳤다 미쳤어!!


무슨생각으로 만두를 만들겠다고 생각한건지...!!



우선... 그 험난한 과정을 살며시 소개해봅니다!




다진고기에 새우를 조금 다져놓고 부추를 아주 팍팍 넣고!

밀가루와 계란 넣고 열심히 치대줘요.


많이많이 치댈수록 찰기가 더 생기니 아주 열심히 치대요..


이때부터.. 살짝 멘붕...

그냥... 사먹을껄 하는 1차 후회 ...ㅋㅋㅋ





집에서 새우만두 만들기



그래도 반죽을 열심히 만들엇어요!!


양을 조절 못해서.. 원래 하려던 용기에 제일 큰 솥으로 변경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찜솥에 만두속을 만들었어여 ㅋㅋㅋㅋ





집에서 새우만두 만들기



촉촉하고 잘 치대진 만두속..!!!ㅋㅋㅋㅋ



자... 이제 다음 과정!

만두피에 만두속을 싸는 일만 남았어여....



이제부터가 진짜 시작이에요 ㅋㅋㅋ



집에서 새우만두 만들기



만두피는 샀어여..ㅋㅋㅋ


도저히 만두피를 만들 자신이없어여 ㅋㅋㅋㅋㅋ



근데 아무래도 산거라 그런지.. 만두피가 좀 뻣뻣한 느낌이 잇더라구요!

좀 촉촉한 만두피가 좋은뎅..ㅠㅠ





집에서 새우만두 만들기




이렇게 만두속 넣어서 이쁘게 만들면 되요~



만두 이쁘게 만들면 이쁜딸 낳는다고 하자나요 ㅎㅎㅎ

열심히 이쁘게 최대한 이쁘게 만들었어요!!





집에서 새우만두 만들기



짠!! 2판 완성하고 만두피가 모자라서


남은 만두속으로는 동그랑땡을 만들었어요!





집에서 새우만두 만들기



이정도면 만두 이쁘게 만들었나요?ㅎㅎ


이쁜딸 낳겟죻?ㅎㅎ




집에서 새우만두 만들기




새우동그랑땡은 바로 냉동실로 직행!


냉동실에 넣어두고 먹고 싶을때마다 기름 두른 후라이팬에 구워주면 되요!!




집에서 새우만두 만들기




만들자마자 바로 만두쪄서 먹어주었어요!!


윤기가 반질반질..!! 속을 꽉 채워서 2~3개만 먹어줘도 배불러요!!ㅋㅋㅋ






집에서 새우만두 만들기




초간장 만들어서 만두찍어 먹으면 넘넘 맛잇어여!!


만두속의 부추가 살아있는것같아여 ㅋㅋㅋ


조금 아쉬웠던건 새우를 너무 다졌나봐여 ㅠㅠㅠ


나름 씹는 식감을 위해 덜 다져야겟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많이 다졌는지..ㅠㅠㅠ 새우의 식감이 별로 안느껴지더라구여 ㅠㅠㅠ

그게 아쉽!!ㅋㅋㅋ


다음에...는...ㅋㅋㅋ 그냥 새우 통통한걸로 사먹어야겟어요!!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