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상의 모든것

고구마그라탕 만들기

이한씨앤씨 2016. 8. 5. 16:04



고구마그라탕 만들기





간식으로 간단히 고구마그라탕을 만들었어요!


고구마만 삶으면.. 아주아주 간단해요!ㅋㅋㅋ




재료 

 삶은고구마, 토마토소스, 우유, 모짜렐라치즈



순서

1. 고구마를 삶는다. 


2. 삶은 고구마를 으깨서 오븐용 그릇에 넣는다. 


3. 이때 우유2스푼 넣어준다

(우유를 넣어주는 이유는 좀 더 부드러워져요. 

생크림이 있다면 생크림을 넣어도 되요.)


4. 토마토소스를 고구마 위에 바른다. 

(저는 토마토소스를 좋아해서 듬뿍듬뿍 넣었어요!

원하는 취향껏 넣으시면 되요!! 

그렇다고 너무 많이 넣으면 토마토 맛 밖에 안나요...ㅋㅋㅋ)


5. 모짜렐라치즈를 듬뿍 넣어주세요!!!


6.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 10분 돌려주고 색을 본 후 더 돌려주면 될것 같아요!


저는 딱 10분 돌렸어요!

오븐의 세기가 집집마다 달라서... 보면서 돌려야 될것 같아요!








짠!! 완성입니다


위의 치즈 부분이 탄것 같지만.. ㅋㅋㅋㅋㅋ


노릇노릇하다고 우겨봅니다 ㅋㅋㅋㅋ



이거 짱짱맛이에요 ㅋㅋㅋ





수저를 넣어서 한술 푹 떠서 먹으면!!!ㅋㅋㅋㅋㅋ


치즈가 쭉쭉 늘어나고!!! 치즈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다 좋아하겟어요!






고구마까지 긁어서 함께 먹으면 간식으로도 좋지만 한끼 식사로도 손색없겟어요!



저는 남편위해서 만들어주었는데.. 한입먹고 너무 맛잇어서.. 제가 자꾸 퍼먹었어요 ㅋㅋㅋㅋ



아, 요즘 감자가 맛있으니.. 고구마가 없다면 감자로 해도 좋을것 같아요!!

그럼 감자그라탕이 되겟쥬!!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