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0 19

금속구조물창호공사업 면허등록 한번에 해결하자

금일 안내드릴 내용은 금속구조물창호공사업에 대한 등록과정입니다. 전문건설업에 속하는 금속구조물창호공사업의 업무내용과 등록기준을 살펴보겠습니다. 금속구조물창호공사업은 창호공사와 금속구조물공사로 분류됩니다. 창호공사는 우리 모두 아시는 것처럼 건축물에 창문, 자동문, 회전문, 스크린도어 및 유리공사등을 할 수 있으며 금속구조물공사는 금속류의 구조체를 사용하여 천장 및 벽체, 칸막이등을 설치하는 공사입니다. 또한 비닐하우스공사와 같은 농업/임업/원예용 온실설치공사업이 있습니다. 이러한 공사업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등록기준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그럼 아래의 등록기준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첫번째, 금속구조물창호공사업의 자본금 규정입니다. 법인의 경우 자본금 2억이상의 실질자본금과 납입자본금이 필요하며 개인은 실..

재난영화 브래드피트의 월드워Z 줄거리

재난영화인 월드워Z는 브래드피트가 주인공으로 활약을 펼치는 내용이 전해집니다. 전 세계 이상 기류가 보이면서 전세계가 발칵 뒤집히는데, 바로 바이러스로 인한 좀비들 이야기 입니다. 어찌하여 인간이 좀비가 되어 세계를 집어삼키게 됬는지는 모르나 해결책은 반드시 있을것이다. 이 해결책을 찾기 위해 고군분토하며 극중 UN소속 조사관 제리역을 받은 브래드피트는 본인의 목숨을 걸게 됩니다. 계속 위험에 처하게 되나 가까스로 위기대처 능력을 발휘하여 가족을 지켜내고, 세계를 지켜내는 스토리! 처음부터 끝까지 잔잔한듯 하면서도 손에 땀을쥐며 보게 되네요! 할리우드 스타의 멋진 외모를 버리고 극중 캐릭터를 살리기 위해 노력한 배우들에게도 찬사를 보내고 싶은 영화에요. 좀비영화가 최근들어 많이 나오고 있는데, 무서워하시..

토목공사업 면허 등록과정을 살펴보자

안녕하세요! 오늘 이한에서는 토목공사업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건설업에 해당되는 토목공사업의 업무내용과 등록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토목공사업의 업무내용을 먼저 살펴보자면 종합적인 계획과 관리, 조정에 따라서 토지에 정착하는 공작물 중 지붕과 기둥(또는 벽)이 있는 것과 이에 부수되는 시설물을 건설하는 공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종합건설업으로 관리 조정에 따라 하도급 주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그렇다면 이제 등록기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먼저 토목공사업 자본금 및 공제조합 규정을 먼저 설명드리겠습니다. 법인설립을 위해서는 7억이상의 실질자본금과 납입자본금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개인설립 시에는 14억 이상의 실질자본금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자본금을 모두 준비하였다면 은행에 대략..

토목건축공사업 토건면허 등록 원스톱으로 해결하자

오늘은 종합건설면허 중 하나인 토목건축공사업(토건면허)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토목공사업과 건축공사업이 결합된 토목건축공사업(토건면허)의 업무내용 및 등록기준을 살펴보겠습니다. 토목건축공사업(토건면허)는 위에 언급되었듯이 토목공사업과 건축공사업이 결합되어 있는 것으로 토건면허를 취득할 경우 토목공사업과 건축공사업 개별적인 면허는 취득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토목 및 건축공사업의 업무내용은 상기표에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는 종합건설업으로 전체적인 계획 및 조정에 따라 공사를 진행하는데, 이때 전문건설업체에 하도급을 줘서 공사시공을 완료합니다. 그렇다면 해당 면허를 취득하기 위한 등록기준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토목건축공사업(토건면허)의 자본금 규정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토목건축공사업은 법..

전기공사업면허 등록 신속하게 하자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전기공사업은 매우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기공사업면허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기공사업면허를 취득하시면 상기표에 기재된 전기관련 공사를 모두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배전 설비공사와 산업시설물 및 건축물 전기설비공사등 이외의 많은 전기공사들은 반드시 면허를 취득하셔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이제 등록기준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첫번째 전기공사업면허의 자본금 규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자본금은 법인과 개인 모두 1.5억원 이상 준비하셔야 합니다. 법인의 경우 실질자본금과 납입자본금 모두 충족시켜야 하며 개인의 경우 실질자본금만 충족시키시면 됩니다. 자본금 확보 후 금융기관에 30일 정도 예금하신 후 세무사를 통해 기업진단서를 발급받아 면허접수시..

토공사업 등록 시 주의사항 확인하자

오늘은 선행공종에 해당되는 토공사업을 안내드리려고 합니다. 전문건설업종에 해당하는 토공사업의 업무내용 및 등록기준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토공사업의 업무내용입니다. 땅을 굴착하거나 토사등으로 지반을 조정하는 것으로 쉽게 말하면 어떠한 공사를 시작할때 그에 알맞게 땅을 정비하는 공사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공사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면허를 등록하셔야 하는데요. 지금부터 토공사업의 등록할 때 준비해야할 등록기준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토공사업의 자본금 규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자본금은 법인의 경우 실질자본금과 납입자본금 모두 충족시켜야 하며, 개인의 경우 실질자본금만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자본금을 준비하였다면 일단 금융기관에 30일 정도 예치하시고 난 후 세무사에게 기업진..

철근콘크리트공사업 등록 및 전문건설업면허 연말잔고대비 노하우

오늘 살펴볼 내용은 전문건설업면허 중 하나인 철근콘크리트공사업을 설명드리고자 하며, 뿐만아니라 철근콘크리트공사업 업무내용 및 종합, 전문건설업면허 등록 후 연말잔고 대비에 대해 살짝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철근콘크리트공사업이란 철근, 콘크리트로 토목, 건축구조물등을 축조하는 공사입니다. 이는 건물을 지을 때 더욱 튼튼하게 짓기 위한 선발주자 공사업으로 많은 분들이 해당면허를 취득하기위해 알아보고 계십니다. 이러한 공사업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하기에 설명드릴 등록기준을 모두 충족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전문건설업면허인 철근콘크리트공사업의 자본금 규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법인의 경우 실질자본금과 납입자본금 2억원 이상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개인의 경우에는 실질자본금만 2억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실질자본..

너무 재밌는 역대급 드라마 또!오해영 줄거리

로맨틱코미디 또!오해영드라마는 2016년도 5월 첫방송부터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배우는 에릭, 서현진, 전혜빈을 비롯한 주조연 연기자들의 환상적인 팀워크와 능청스러운 연기가 너무 돋보였고, 많은 이들에게 하여금 공감을 불러일으키기도 했습니다. 극중 에릭의 역은 영화의 음향을 담당하는 회사 대표 박도경역으로 나오며 서현진과 전혜빈은 오해영이라는 동명이인으로 그들의 얽히고 섥힌 관계가 극의 긴장감을 더했습니다. 극중에서 서현진은 그냥오해영, 전혜빈은 이쁜오해영으로 설정되면서 서로간의 갈등과 에릭을 사이에두고 밀고 당기는 설정! 박도경의 결혼상대자였던 예쁜오해영은 결혼식 전날 파토를 냈고, 그냥오해영은 본인의 결혼식 전날 연인에게 파혼당했으나 남들에게 보여질 이목 때문에 본인 파혼을 요구했다고 가족들에게 ..

토공사업 면허등록 시 준비항목

안녕하세요! 금일 이한에서는 토공사업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전문건설업종 중 하나로 토공사업은 선행공종 공사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토공사업의 업무내용 및 등록기준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토공사업은 구조물 및 건물, 외 다수 공사를 진행할때 지반을 조정하는 공사로 선발주자고 시공하게 되는 업종입니다. 그러므로 많은 분들이 찾는 공사업입니다. 그럼 이제 등록기준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토공사업의 자본금 규정입니다. 자본금은 법인과 개인 각각 2억 이상이 필요합니다. 법인은 실질자본금과 등록자본금을 모두 충족시켜야 하고 개인은 실질자본금만 충족시키시면 됩니다. 자본금을 충족시켰다면 세무사를 통해 기업진단보고서를 발급받으셔서 면허접수시 입증서류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

포장공사업 면허등록 시 필요한 조건

오늘은 전문건설업종 중 하나인 포장공사업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지금 알아 볼 포장공사업은 통상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도로 및 활주로 공사등을 떠올릴텐데,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기 위해서 포장공사업의 업무내용 및 등록기준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포장공사업이란 역청재 또는 시멘트콘크리트, 투수콘크리트등으로 도로 및 활주로, 광장, 단지, 화물야적장 등을 포장하는 공사이며, 이를 영위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면허를 취득하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포장공사업의 등록기준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포장공사업의 자본금 등록기준 규정입니다. 자본금은 법인일 경우 3억이상의 실질자본금과 납입자본금을 충족시켜야 하며 개인은 6억 이상의 실질자본금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자본금을 준비하셨다면 대략 한달정도 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