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 18

조경시설물설치공사업 등록 한퀴에 끝내기

조경시설물설치공사업 등록기준 안내 이번에 살펴볼 내용은 조경시설물설치공사업 입니다. 전문건설업에 해당되는 조경시설물설치공사업 업무내용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조경시설물설치공사업은 조경을 위하여 조경석 및 인조목, 인조함등을 설치하거나 야외의자 및 파고라등의 조경시설물을 설치하는 공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 공원에 벤치를 설치하거나 인조잔디설치 및 다수의 공사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공사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등록기준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그럼 이제 등록기준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조경시설물설치공사업의 자본금 규정입니다. 자본금은 2억 이상을 준비하셔야 하는데, 법인은 실질자본금과 납입자본금을 준비하셔야 하고 개인은 실질자본금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자본금이 준비되었다면 대략 30일정도 예..

소방시설공사업 면허등록 현명하게 해결하자

소방시설공사업 면허등록 안내 이번에 살펴볼 내용은 소방시설공사업 등록내용입니다. 전문과 일반으로 분류되는 소방시설공사업의 업무내용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소방시설공사업은 전문 소방시설공사업과 일반소방시설공사업(기계/전기)로 분류됩니다. 전문 특정소방대상물에 설치되는 기계분야 및 전기분야 소방시설의 공사. 개설 이전 및 정비등의 업무를 하며, 일반 기계분야는 연면적 1만제곱미터 미만의 특정소방대상물, 위험물제조소등에 설치되는 기계분야 소방시설의 공사 및 개설, 이전 및 정비를 할 수 있습니다. 일반 전기분야는 연면적 1만제곱미터 미만의 특정소방대상물, 위험물제조소등에 설치되는 전기분야 소방시설의 공사, 개설, 이전, 정비등의 업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업무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다음의 등록기준을 충족시..

난방시공업면허1종 및 2종 3종 면허등록과정 확인하자

난방시공업면허등록 안내 이번에 살펴볼 내용은 난방시공업면허 등록 안내입니다. 전문건설업의 난방시공업면허는 1종, 2종, 3종으로 분류됩니다. 난방시공업면허1종의 업무내용및 등록기준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1종의 업무내용을 살펴보자면 [에너지이용 합리화법] 제 37조에 따른 특정열사용기자재 중 강철재보일러· 주철재보일러·온수보일러·구멍탄용 온수보일러·축열식 전기보일러·태양열집열기·1종얍력용기·2종압력용기의 설치와 이에 부대되는 배관·세관공사를 진행합니다. 또한 공사예정금액이 2천만원 이하의 온돌설치공사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설명된 업무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난방시공업면허1종을 등록하셔야 합니다. 등록기준을 살펴보자면 자본금 및 공제조합은 해당사항이 아니며, 시설장비와기술능력에 대해서 준비하시면 됩니다..

실내건축공사업 등록기준 깔끔한 정리

실내건축공사업 한번에~! 안녕하세요~! 이번에 설명드릴 종목은 실내건축공사업에 대한 내용입니다. 인테리어시공업에 해당하는 실내건축공사업의 업무내용과 등록기준을 살펴보겠습니다. 실내건축공사업은 건축물의 내부를 용도와 기능에 맞게 건설하고 실내를 마감하기 위해 구조체 및 집기등을 제작하고 설치하는 공사입니다. 또한 목재로된 창문을 설치하고나, 목재구조물 및 공작물등을 축조 또는 장치하는 공사라고 할 수 있어요! 이러한 공사업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등록기준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그럼 등록기준에 대해서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먼저 실내건축공사업의 자본금 규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자본금은 법인과 개인 모두 각각 2억 이상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법인은 실질자본금과 법인등기부등본상의 납입자본금을,..

승강기설치공사업 등록과정 확실하게 알자

이번에 살펴볼 업종은 승강기설치공사업의 업무내용 및 등록기준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전문건설업에 해당되는 승강기설치공사업 업무내용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승강기설치공사업은 건축물 및 공작물에 부착되어 사람이나 화물을 운반하는데 상용되는 상강설비를 설치 및 해체, 교체하고 성능개선공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공사예시로는 엘리베이터, 무빙워크, 에스컬레이터등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등록기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승강기설치공사업의 자본금 및 공제조합 규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자본금은 2억이상이 필요합니다. 법인은 실질자본금과 법정자본금을 모두 충족하여야 하며, 개인은 실질자본금만 충족시켜주시면 됩니다. 자본금 준비 후 대략 30일정도 은행에 예치하신 후 기업진단서를 발급받아..

석공사업 등록과정 확실하게 알자

이번에 살펴볼 업종은 석공사업의 면허등록 과정입니다. 전문건설업에 해당되는 석공사업의 업무내용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석공사업은 석재를 사용하여 시설물 등을 시공하는 공사로, 인도, 광장등의 돌 포장공사, 석축, 건물외벽 석재공사 외 다수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공사를 영위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등록기준을 충족시켜야 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등록기준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석공사업의 자본금 규정 안내입니다. 법인설립시 자본금은 2억 이상의 실질자본금과 등록자본금을 충족시켜야하고, 개인사업설립시에는 실질자본금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자본금은 대략 30일 정도 은행에 예치하신 후 보증가능금액확인서를 발급받아 면허접수시 입증서류로 첨부하셔야 합니다. 다음은 석공사업의 공제조합 규정입니다. 자본..

산림사업법인 확실하게 파악하자

이번에 살펴볼 업종은 산림사업법인(나무의사)에 대한 내용입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산림사업법인과 나무의사에 대해 작성해 보겠습니다. 산림사업법인의 정의를 살펴보자면 상기표에 기재되어있듯이 산림을 경영하는 사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산림사업법인에 해당되는 범위를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산림청에 등록 고시 된 법인의 종류에는 7가지로 나뉘는데, 산림사업 범위에 해당되는 사업만을 실행할 수 있고, 나무병원은 산림병해충제사업은 할수 없습니다. 이점 참고하시기 바라며, 이제 등록기준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산림사업법인의 자본금규정을 살펴보겠습니다. 각 산림사업법인의 자본금 관련 내용은 상기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중복으로 등록시에는 산림사업종류(자본금 요구액이 가장 많은 산림사업의 종..

금속구조물창호공사업 확실하게 등록하자

이번에 살펴볼 내용은 금속구조물창호공사업 등록과정입니다. 전문건설업종 중 하나로 금속구조물공사업의 업무내용 및 등록기준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금속구조물창호공사업은 창호공사와 금속구조물공사, 온실설치공사로 분류됩니다. 상기표를 통해 자세한 업무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가끔 비닐하우스 공사에 대해 여쭤보시는데요. 금속구조물창호공사업 면허를 등록하시면 비닐하우스공사를 진행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등록기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금속구조물창호공사업의 자본금 규정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본금은 법인과 개인 모두 2억 이상이 필요합니다. 법인은 실질자본금과 납입자본금 모두 필요로하며, 개인은 실질자본금만 필요합니다. 확보된 실질자본금은 금융기관에 대략 30일정도 예치하신 후 ..

실내건축면허 확실하게 살펴보자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실내건축면허 취득과정입니다. 인테리어공사업이라 할 수 있는 실내건축면허 등록 후 업무내용 및 등록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실내건축면허를 먼저 살펴보자면 건축물의 내부를 용도와 기능에 맞게 건설하고 마감하고, 목재창호 및 목재구조물을 설치하는 공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잘 알고있는 인테리어공사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러한 공사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면허를 취득하셔야 합니다. 다만 1500만원 미만의 경미한 공사는 면허등록이 필요없으나 요즘 인테리어시공을 제대로 하려면 대부분 2천만원 이상이 넘어가므로 되도록이면 면허를 등록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그럼 등록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실내건축면허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자본금 2억원이상이 필요합니다. 법인은 실질자본금과 법정자본금을 충..

건축공사업 등록 시 중복특례 알아보자

이번에 살펴볼 업종은 건축공사업과 중복특례 적용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먼저 종합건설업의 건축공사업의 등록기준을 먼저 설명드리겠습니다. 건축공사업은 종합적인 계획 및 관리 조정에 따라서 토지에 정착하는 공작물 중에서 지붕과 기중이 있는 것과 이에 부수되는 시설물을 건설하는 공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인 계획을 짜고 공사를 진행하기 위해 공사분야별로 전문건설업종에 하도급을 주어 공사가 진행됩니다. 이러한 건축공사업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등록기준을 충족시켜야 합니다. 건축공사업의 자본금은 법인 5억 이상의 실질자본금과 납입자본금/ 개인은 10억이상의 실질자본금만 충족시켜 주신후 실질자본금은 금융기관에 예금하여 대략 30일간 평균잔액을 유지시킨 후 세무사에게 기업진단서를 의뢰하셔야 합니다. 또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