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상의 모든것

전주한옥마을 먹거리 - 베테랑칼국수

이한씨앤씨 2016. 11. 17. 14:09



전주한옥마을 먹거리 - 베테랑칼국수






전주한옥마을에서 빼놓을 수 없는 먹거리! 바로 베테랑칼국수에요!!


요즘처럼 더더욱 쌀쌀해지는 날씨에는 그냥 칼국수가 땡기기도 하잖아요~~ㅎㅎ



저는 전주한옥마을 갈때마다 베테랑칼국수는 빼놓지 않고 꼭 먹어요~!!





전주한옥마을 먹거리 - 베테랑칼국수




1977년부터 장사를 시작하셔서 지금까지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베테랑칼국수!


이름에서 풍기는... 맛집의 기운?ㅎㅎㅎㅎ





전주한옥마을 먹거리 - 베테랑칼국수




자. 이 문으로 들어가보면 꽤 넓은 규모의 식당이 나와요!


근데 ... 베테랑칼국수는 갈때마다 항상 줄서서 기다렸어요..ㅠㅠㅠ


워낙 맛집이라 사람들이 항상 많이많이 있어요!


하지만.. 칼국수라는 특성이 오래 먹는 음식이 아니다보니까 

금방금방 자리가 나요~~!!ㅎㅎㅎㅎ

조금만 기다리다보면 금방 자리에 앉을수 있답니다!





전주한옥마을 먹거리 - 베테랑칼국수




칼국수와 함께 먹으면 좋은 반찬 두가지!


저는 보통 칼국수 먹을때는 겉절이김치를 먹었는데


여기는 단무지와 깍두기를 주네용~~




전주한옥마을 먹거리 - 베테랑칼국수




양도 많고 딱보기에도 맛잇어보이죠?ㅎㅎㅎㅎ


위에 뿌려지는 가루는.. 들깨가루는 아닌것 같앗어요!!


하지만 뭔가 굉장히 고소해요~~!!






전주한옥마을 먹거리 - 베테랑칼국수



면은 소면이 아니라... 중면정도에 해당하는 굵기의 면인데요~


제가 얇은 면보다는 통통한 면을 좋아하는데... 면이 통통해서 저한테는 좋더라구요!ㅎㅎㅎ


추운날 먹으니까 너무 따뜻하고 맛잇더라구요~~ㅎㅎㅎㅎㅎ




요즘처럼 쌀쌀할때는 칼국수 너무 좋지요!ㅎㅎㅎ


전주한옥마을 간다면 베테랑칼국수 빼놓지 말고 꼭 드세요^^